한컴 윤고딕 230 차선책 폰트 설치하기

부담스러운 한컴에서 윤고딕의 230과 차선책의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 안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거나, 문서 작업을 할 때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글씨체의 모양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윈도우에 새로운 글씨체를 추가하려는 분들도 많은데, 제목에 적어둔 모양은 상용이라 한컴 윤고딕 230 라이선스를 장만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로 부담스러운 모양이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윤고딕 차선책으로 부담이 없는 나눔을 권장합니다. 라이선스를 장만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나 다른 한컴 폰트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 조금 더 세세하게 정리를 해두었으니, 글자 모양을 찾고 있었다거나 한컴 윤고딕 230이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나눔 글꼴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찾아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엮어둔 주소를 클릭하거나, 포털에서 검색하면 방문할 수 있어요.




▼ 자료실을 찾아간 뒤에는 왼쪽 카테고리에서 글자 모양과 관련된 항목을 찾고 클릭을 해주세요. 카테고리 가장 아래쪽에 있습니다.



▼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나눔 글꼴 모양 중에서 마음에 드는 항목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이제 파일 다운로드를 위한 내용들이 나올 거예요. 여기서 바로 다운로드를 누를 수도 있겠지만, 사용 범위나 사용권에 대한 내용은 한 번쯤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은 파일 자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자유롭게 쓸 수가 있을 거예요.



▼ 좌우간, 받은 파일은 우 클릭을 한 뒤에 추가하는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문서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