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치기 - 작업 절차

예전과 달리 이미지 편집은 상당히 익숙한 수준의 내용이 되었고 관련 프로그램도 다양해지게 되었는데 세부적인 편집이 아니라 큰 그림을 수정하고 싶다면 포토스케이프와 같은 도구를 쓰는 것이 적당하죠? 다만 해당 툴을 써서 다양한 사진을 하나로 묶어주고 싶다면 합치기를 하기 위한 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보탬이 되려 이번에 도구의 기능을 다루는 것에 대한 글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찾고 있었던 내용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한 얘기지만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일렬로 붙여주고 싶을 땐 [이어붙이기]를 클릭하면 되고 구역을 나눠서 붙이고 싶을 땐 [페이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각각의 메뉴를 눌러서 세부 기능 화면으로 이동을 했을 땐 좌측에서 사진을 찾고 우측에서 모양을 선택한 뒤 중간에서 결과물을 확인하며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치기를 하면 되는데 더 자세한 절차는 아래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일단 일렬로 합치기를 할 땐 이어붙이기의 세부 화면에서 좌측의 탐색기를 살펴보면서 작업할 이미지가 있는 경로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서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치기를 해줄 대상을 선택한 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중간 화면에 추가를 해줍니다. 이어서 우측에서 방향 탭을 선택한 뒤 세부 설정을 기호대로 맞춰주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페이지 메뉴를 쓴다면 이어붙이기와 마찬가지로 좌측에서 작업 대상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페이지 모양을 선택한 뒤 가운데 화면에 선택한 모양이 뜨면 각각의 영역에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이미지를 추가하고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텍스트로 간단하게 설명해서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치기를 해주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사실 클릭을 몇 번 해주는 것이 작업의 전부이니 막상 행동으로 옮겨보면 막히는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다수의 이미지를 하나로 묶어주는 작업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적당한 툴과 툴의 사용 방법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치기를 원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