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크롬의 자동번역을 구글에서 설정하는 과정 안내
브라우저도 여느 프로그램처럼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제목에 적어둔 것이라 할 수 있죠. 그런데 사용 환경에 따라선 오히려 귀찮을 수 있고 크롬 자동번역을 없애고 싶은 경우도 있을 수 있죠?
이럴 땐 크롬 번역 설정 상태를 기호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물론 방법은 알아둘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해보실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한 번 적어보려고 해요. 엄청난 고급 노하우나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구글크롬 번역의 상태를 조절해보고 싶을 땐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가 그려진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 세팅을 바꿀 수 있는 화면이 열리면,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고급이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고급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메뉴들이 열릴 거예요. 여기서 언어 그룹을 찾아서 언어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버튼을 누르면 또 다른 메뉴들이 나열됩니다. 그럼 아래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비활성화 상태로 만들면 됩니다.
▼ 혹시 기능을 끄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언어에 대한 기능도 추가를 해주고 싶다면, 언어 추가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언어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 여담으로 언어가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면 주소창 오른쪽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해당 아이콘을 눌러서 기능을 꺼줄 수도 있어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