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양 보는법 pc 그래픽카드 체크하기

간단하게 컴사양을 보는법과 pc에서 그래픽카드를 체크하는 과정 안내



어떤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알아본다거나, 장치 업그레이드 준비를 한다거나, 기타 등등, 컴퓨터의 장치 상태와 성능 수준을 살펴보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이럴 땐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기능과 웹 페이지 정보로 컴사양 보는법을 알아두면 됩니다.



뭔가 거창하게 얘기한 것 같은 느낌인데, pc사양보는법은 그냥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실행하는 것이 전부이며, 해당 도구를 띄우는 방법은 아래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디스플레이 장치에 대한 정보도 조회가 가능하며, 그래픽카드 보는법이 필요한 경우에도 하단의 글을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됩니다.



▼ 일단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을 열어주세요. 실행 화면을 띄운 뒤에는 빈칸에 [dxdiag]를 적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확인 버튼을 누르면 진단 도구 화면이 열릴 거예요. 여기서 시스템 정보 그룹에 있는 내용을 눈으로 살펴보기만 하면 됩니다. 쉽죠?



▼ 디스플레이 장치를 살펴보고 싶을 땐, 진단 도구 상단에 있는 디스플레이 탭 메뉴를 하나 눌러주세요.



▼ 그리고 세부 정보가 나오는 화면에서 마찬가지로 장치 그룹에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 됩니다. 장치 이름을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장치 이름을 알아본 뒤에는 스펙을 살펴봐야 하는데, 하단에 엮어둔 주소로 이동해서 벤치마크 카테고리의 장치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는 성능 수준이나 가성비 수준 그룹의 버튼을 누르고, 그 안에서 사용하는 모델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