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뷰어 다운 핵심 정보

일러스트 뷰어 다운에 대한 정보입니다. 다양한 고급 스킬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작업을 할 수 있고 자연스레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으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도 많아지게 되었는데 그렇다고 해서 모든 컴퓨터에 준비된 소프트웨어라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파일만 덩그러니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일러스트 뷰어다운을 해주어야겠죠. 문제는 어떤 것을 어디에서 받느냐는 것인데 제가 보탬이 되고 싶은 생각에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러스트 뷰어 다운을 할 수 있는 종류는 제가 아는 것만 해도 15가지 이상입니다. 그런데 모든 종류를 나열하고 특징을 정리하는 것은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선택을 하는데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으니 그냥 깔끔하게 하나의 종류만 언급을 하겠습니다. 저는 'SumatraPDF'라는 프로그램을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빠르고 가벼운 데다가 포터블 버전의 뷰어도 있어서 사용하는 것에 부담이 없기 때문이죠.



게다가 컴퓨터에 없는 폰트로 작성된 텍스트라 해도 그 모습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 다운을 원하는 분들께서는 'sumatrapdfreader.org/downloadafter.html'를 찾아간 후 개인의 컴퓨터 비트에 맞는 버전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한데 포터블 버전을 기준으로 정보를 정리한다면 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관련 화면이 나타나면 문서 열기를 클릭한 후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경우 이름을 보면 아시겠지만 PDF를 지원할 수 있으며 EPS와 같은 포맷도 지원을 하니 앞으로도 여러모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의 주소만 적은 것이니 구하기 위해서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한다는 번거로워진 부분은 부디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일러스트 뷰어 다운을 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다른 종류에 대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xnview.com'의 소프트웨어도 써보시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