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임시파일 폴더 참고 내용

인터넷 임시파일 폴더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면 각종 찌꺼기를 남기게 되는데 이런 찌꺼기가 일정 수준이 넘어가면 컴퓨터와 프로그램의 구동 속도가 느려지니 한 번씩은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임시 파일 폴더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브라우저의 종류에 따라 위치가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어차피 맥락은 똑같아서 관련 내용을 한 번쯤 살펴보면 어떤 종류라 해도 경로를 찾고 삭제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폴더를 찾는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가장 점유율이 높은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한다면 일단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이어서 '옵션 (O)'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각종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찌꺼기가 있는 폴더를 보기 위해서는 일반 탭의 '설정(S)'를 누르고 하단에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는 위치를 확인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기(V)'를 클릭하면 불필요한 내용이 있는 곳으로 바로 이동을 할 수가 있죠.



그런데 컴퓨터의 최적화를 위해서 임시파일을 찾는 것이라면 이렇게 하나의 경로를 확인하는 것으로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컴퓨터에 불필요한 것들을 쌓는 프로그램은 브라우저 외에도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모든 설정과 최적화를 진행할 것을 권장하는데 기왕이면 성능이 뛰어난 것을 선택해서 사용을 해주는 것이 좋겠죠?



개인적으로 웬만한 종류를 다 써본 것 같은데 그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던 것은 'Wise Care'와 'Glary Utilities'라는 것이며 두 가지를 동시에 구동하면 컴퓨터는 엄청난 속도 향상을 할 수 있습니다. 굳이 두 가지를 언급한 이유는 무료 버전을 선택했을 때 기능의 제한이 있고 이런 제한된 기능을 서로가 보완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로 프리미엄을 쓸 분들이 아니라면 두 가지를 동시에 구동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불필요한 내용을 지우기 위한 것과 관련된 글을 써봤는데 아무쪼록 인터넷 임시파일 폴더의 경로와 최적화된 컴퓨터 환경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컴퓨터를 관리하는 것에 보탬이 될 내용을 연재할 테니 언제든지 방문해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