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바로가기 만들기 사이트 아이콘 생성하기

간편하게 인터넷의 바로가기를 만들기와 사이트의 아이콘을 생성하는 과정 안내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자주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가 있다면, 즐겨 찾는 목록에 추가를 해두면 빠르게 페이지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매번 방문하는 페이지가 있을 땐 실행할 때 접속이 되도록 사전에 인터넷 바로가기 만들기를 해두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물론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고 싶다면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두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에 엮어둔 인터넷 바로가기 만들기에 대한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우선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평소 크롬을 사용하고 있어서 크롬을 중점적으로 다뤄보도록 할게요. 브라우저 실행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에는 브라우저를 켰을 때 띄워지도록 설정하고 싶은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저는 유튜브를 열어봤어요.



▼ 이어서 주소창의 왼쪽 부분에 커서를 올리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바탕화면에 옮겨주세요.



▼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브라우저 실행 버튼이 하나 나오는데, 켜보면 방문했었던 페이지가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쉽죠?



▼ 물론 익스플로러도 작업 과정이 동일합니다. 파폭이나 다른 브라우저는 제가 써본 적이 없지만, 아마 동일할 거예요.



▼ 여담으로 특정 페이지가 아니라 그냥 브라우저를 켜는 버튼이 필요했다면, 설치 경로에서 실행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됩니다.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