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멈춤 - dns 삭제

클릭을 할 때마다 기다림이 필요한 브라우저는 아무래도 답답함이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 이럴 땐 사용 환경 개선에 보탬이 될 정보를 찾고 적용하는 것이 상책이죠? 그래서 해당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제가 비록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익스플로러 멈춤을 없애기 위한 간단한 팁은 전달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내용들을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빠른 브라우저를 쓰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제목에 적어두었지만 다시 한 번 언급을 dns를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캐시를 지울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md]를 적은 뒤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는 것이죠. 검은색 배경의 명령 프롬프트를 켰다면 우선 [ipconfig/displaydns]를 적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앞선 과정으로 캐시를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프롬프트에 [ipconfig/flushdns]를 적어줍니다. 그럼 캐시 플러시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뜨며 캐시의 삭제도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이제부턴 익스플로러 멈춤이 생겨서 짜증나는 상황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초기화 작업을 해주는 것은 하나의 방법일 뿐 무조건 멈춤을 없앨 수 있는 해결책이라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익스플로러 멈춤이 사라지지 않고 이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다른 방법을 시도해봐야 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커뮤니티 게시판에 있는 [goo.gl/RLnNoc]의 내용을 살펴볼 것을 권장합니다. 고유 주소가 너무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들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야 정상적으로 마소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여담으로 익스플로러 멈춤의 원인을 잡는 방법은 아니지만 빠른 웹 서핑을 하고 싶을 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잠깐 얘기를 하자면 오류가 생기는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써볼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크롬을 몇 년 동안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죠. 크롬은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찾아서 설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