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 변환 그림 확장자 형식

이미지의 파일을 변환하고 그림에서 확장자의 형식을 바꾸는 방법 안내



같은 유형의 PC 자료라 해도 포맷의 형태는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는데, 포맷마다 특징이 제각각이라 어쩔 수 없이 바꿔주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전용 도구를 구해서 작업을 해주면 되죠. 물론 이미지 파일 변환을 하는 것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림파일 변환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은 무엇인고 하니, 아래 자세한 정보를 엮어두었습니다. 제가 비록 컴퓨터 고수는 아니지만 이미지 파일 형식을 바꾸는 과정은 간단하니 참고하시면 무난하게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파일 변환 그림 확장자 형식



하나의 자료를 바꾸는 것이 목적이라면 그냥 운영체제의 그림판을 쓰는 것이 제일 간단합니다. 즉,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른 뒤 [mspaint]를 적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림판을 실행한 뒤에는 [Ctrl + O]를 눌러서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파일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되 원하는 형태를 지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다만 전용 도구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개의 자료를 바꿔야 할 땐 작업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꿔야 할 내용이 많다면 따로 도구를 구하는 것이 좋은데, 아래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올렸으니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올려둔 자료를 받았다면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왼쪽 위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서 자료를 불러오면 됩니다.





이어서 우측 상단에서 원하는 이미지 확장자를 지정한 뒤 재생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작업이 진행되고 원본과 동일한 경로에 새로운 포맷의 자료들이 생성될 것입니다.





저도 기능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PNG를 JPG로 바꿔봤는데,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군요. 구조가 간단하니 무난하게 활용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이미지의 형태를 바꾸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했는데, 그저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