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엠프 한글판 사용하기

예전에는 오디오의 재생을 위한 유일한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었던 프로그램인데 요즘에는 관련 소프트웨어의 종류가 많아져서 그런지 점유율이 부쩍 줄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윈엠프가 매력이 없다는 것은 아니고 아직도 윈엠프 한글판을 쓰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 역시나 딱히 갈아탈 이유가 없어서 윈엠프를 꾸준히 쓰고 있죠. 각설하고 이번에는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해당 오디오 재생 프로그램을 구하는 위치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읽어본다면 활용하는 것에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winamp.com'을 찾아가서 공식적으로 배포되는 윈엠프를 선택하는 것이지만 문제는 한글판이 아니라서 부담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kbench.com/software/?q=node/53422'를 통하면 다양한 언어가 지원되는 윈엠프를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찾는 언어도 지원되는 윈엠프 입니다.



다만 공식 페이지를 통한 윈엠프가 아니기 때문에 완벽히 안전하고 깨끗한 윈엠프라 호언장담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제가 써봤을 땐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어떤 루트를 통해서 구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은 각자의 몫이겠죠?



기왕이면 제가 설치했던 파일을 이곳에서 공유를 하면 좋을 텐데 제가 공유를 하더라도 믿어주시는 분들이 적을 것 같고 윈엠프를 공유한다는 것 자체가 행여나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주소만 언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윈엠프를 구하는 절차가 다소 복잡하더라도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윈엠프의 한글판을 구하는 위치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윈엠프를 쓰고 싶은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을 정도의 글이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