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등록 절차 정리

컴퓨터의 전원을 켰을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가 많아지면 부팅 시간이 느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을 쓸 땐 꼭 사용하는 툴이라면 시작프로그램 등록을 해두는 것이 부팅 시간을 기다리는 것보다 효율적이죠. 그래서 등록을 하기 위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혹시 절차를 몰라서 작업을 할 수 없었다면 이번에 정리해둔 내용을 살펴보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윈도우10의 바탕화면이 보이는 상태에서 키보드의 '창문 버튼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을 띄웁니다. 그리고 명령어에 'shell:Common Startup'을 적고 엔터를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 해당 폴더에 등록하고 싶은 툴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추가하면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등록은 완료가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혹시 사용하는 윈도우10에 언급한 명령어를 적어도 등록을 위한 폴더가 나타나지 않는 분들은 명령어를 'shell:startup'으로 바꾸면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기 위한 폴더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물론 등록 폴더를 직접 진입해도 되는데 혹시 진입을 하고 싶다면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Menu\Programs\Startup'을 찾으면 됩니다. 그런데 경로를 찾아가며 작업하는 것보단 실행 기능을 활용해서 창을 띄우고 등록을 하는 것이 절차가 훨씬 간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을 사용할 때 꼭 필요한 툴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시작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법을 엮었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정상적인 등록을 통해 윈도우10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절차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주제는 달라지겠지만 더 요긴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등록에 관한 글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