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뷰어 오류 설치 해결하는 법

오즈뷰어가 오류를 일으키면서 설치가 되지 않을 때 알아둬야 할 정보



제가 알기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 시스템에서 문서를 열람하고 출력할 때 오즈뷰어가 필요한데, 다른 곳에서도 오즈뷰어를 사용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모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때 오즈뷰어의 문제를 개선하는 과정 정도는 알고 있어요.



브라우저 초기화나 기록 삭제 등을 시도할 수도 있지만, 그냥 오즈뷰어 설치 폴더를 강제로 제거하고 다시 설치 파일을 받으면 오즈뷰어를 무난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고로 지워야 할 폴더의 경로 정도만 알아두면 되는데, 아래 삭제해야 할 폴더의 종류에 대한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혹시 오즈뷰어 오류 설치 해결하는 법을 찾고 있었다면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완벽한 개선책이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하단의 내용을 적용하면 십중팔구 오즈뷰어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C드라이브를 열고 Program Files로 진입해주세요 64비트 사용자는 Program Files(x86)으로 진입하면 됩니다.



▼ 이어서 Force라는 이름의 폴더를 찾고 삭제를 해주세요.



▼ 폴더를 지울 때 경고 문구가 나올 수 있는데, 무시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번에는 Wizvera도 찾아서 삭제를 해주세요.



efamily.scourt.go.kr


▼ 언급한 폴더를 모두 제거했다면, 위에 적어둔 주소로 방문을 해서 통합 프로그램 그룹에 있는 모두 보기를 눌러줍니다.



▼ 그리고 리포팅툴을 받아서 준비하면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없을 거예요. 물론 통합 버전으로 준비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간탄한 팁을 공유한 글이었지만, 필요한 작업을 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