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퍼센트 수식 함수 계산하기

간단하게 엑셀에서 퍼센트를 수식과 함수로 계산하는 과정 안내



데이터를 여러 가지 방식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요긴한 프로그램인데, 당연한 얘기겠지만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제목에 적어둔 방식으로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엑셀 퍼센트 수식을 구성하는고 하니, 전혀 어렵지 않아요.



그냥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엑셀 퍼센트 계산을 할 수 있는데, 알아두어야 할 최소한의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엑셀 함수 퍼센트의 사용법은 간단하니, 비전문가가 전달하는 엑셀 퍼센트 수식에 대한 내용이라도 충분히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내용을 적어두고, 50에 대한 B열의 비율을 구해보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결과 값이 나올 셀을 선택하고 [=]을 적어주세요.



▼ 등호를 입력한 뒤에는 일부 값이 있는 셀의 좌표 값을 입력해주세요. 칸의 좌표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 이제 나누는 기호를 입력하고 전체 값이 있는 좌표를 입력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좌표는 클릭해서 입력을 할 수가 있어요.



▼ 나누는 작업을 했다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계산해야 할 데이터가 많다면, 전체 값이 있는 좌표를 [F4]로 고정해주고,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됩니다.



▼ 지금까지의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칸을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Shift + %]를 누르거나,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원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수준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