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출력 용지설정과 인쇄방법

엑셀을 출력할 때 용지설정 및 인쇄방법



사무를 볼 땐 작업해둔 문서 자료를 종이로 옮기는 인쇄 작업을 할 때가 많은데 보통은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의 기능을 활용해서 바로 출력을 하면 되지만 엑셀은 바로 출력 명령을 내리면 내용이 제대로 옮겨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엑셀 출력 설정이 필요하죠.



그럼 엑셀 용지설정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아래 엑셀 인쇄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적어봤습니다. 숨겨둔 내용이나 틀 고정을 종이로 옮겨주는 방법은 생략되어 있지만 용지에 내용이 제대로 채워지지 않는 문제 때문에 설정을 바꿔주고 싶을 땐 충분히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출력할 문서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저장해둔 문서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자세한 과정은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문서를 불어왔다면 이번에는 상단의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라 적힌 도구를 클릭합니다. 혹시 메뉴 위치를 모르겠다면 위에 올린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앞서 얘기한 메뉴를 눌러보면 시트에 파란색 실선과 점선이 생기는데 해당 선들이 페이지를 구분하는 기준이 됩니다. 고로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며 각각의 선을 움직일 수 있으며 회색 글씨로 표시된 페이지의 숫자에 따라 엑셀 용지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페이지의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결과물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 꼭 출력을 해봐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키보드에서 [Ctrl + P]를 누르면 결과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용지 방향이나 기타 인쇄 설정도 할 수 있으니 원하는 방향에 맞게 조절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미리 보기에서 용지에 내용들이 꽉 차지 않아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확대 기능을 쓰면 됩니다. 사용자 지정 배율 옵션을 누른 다음 확대 축소 비율을 조금씩 조절하면 되죠.


각설하고 엑셀 출력을 할 때 용지설정을 해주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고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엑셀 인쇄방법을 원할 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