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저장 오류 (파일 복구하기)

안전하게 엑셀에서 저장의 오류와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안내



문서를 열심히 작성했는데 기록을 하려니 갑자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심히 작업해둔 내용이 한 번에 증발할 수도 있는 위험한 순간이죠. 이럴 땐 조심스럽게 대처하는 방법을 찾고 문서에 적용하며 엑셀 저장 오류를 해결해볼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대처를 해야 안전하게 엑셀파일 저장오류에서 벗어날 수 있는고 하니,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볼 수 있으며, 각각의 과정을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했으니,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완벽하다고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엑셀 저장 복구를 하는 것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 거예요!



▼ 제일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문서 내용을 그대로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공백의 문서와 작업하는 문서를 함께 열어주세요.



▼ 두 개의 문서를 열었다면, 원본의 내용을 [Ctrl + C]로 복사하고, 공백의 문서에 [Ctrl + V]로 붙여주세요. 그리고 기록을 해본 뒤 기능이 작동한다면, 그대로 복사와 붙이는 작업을 반복하면 됩니다.



▼ 혹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왼쪽 상단의 탭 메뉴를 누르고, 옵션이라 적힌 버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 옵션 화면에서는 보안 센터 탭을 누르고, 오른쪽 아래의 보안 센터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 이어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항목의 체크를 풀어줍니다.



▼ 그리고 개인 정보 옵션에 있는 체크 항목도 하나 풀어준 뒤에 문서 기록을 해보세요. 그럼 될 거예요.



여담으로 보안 프로그램에서 문서 기록을 막는 경우도 있으니, [C드라이브, 사용자, 사용자, Desktop] 폴더를 잠깐 검사 예외 항목으로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