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오름차순 정렬 내림차순 맞추기

간단하게 엑셀에서 오름차순으로 정렬하고 내림차순으로 맞추는 과정 안내



데이터를 정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최고의 기능을 지원해주는 툴이 아닐까 하는데, 기능이 많은 것은 분명한 맞지만, 사용법을 모른다면 업무 효율은 오히려 떨어질 수도 있어요. 고로 제목에 적어둔 엑셀 오름차순 정렬을 하고 싶다면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뭔가 엑셀 내림차순 정렬이 거창한 것처럼 얘기를 한 듯한데, 그냥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원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맞추는 것이 가능해요. 그리고 눌러야 할 버튼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데이터를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배열을 하고 싶었지만, 맞추기를 하는 버튼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는 것입니다. 저는 작업할 문서가 없어서 하단 이미지처럼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을 진행할게요.



▼ 문서를 실행했다면, 새로운 기준을 적용할 범위나 칸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기준1이 있는 열을 다시 배열할 계획이니, B2를 선택할게요.



▼ 작업 대상을 선택한 뒤에는 데이터 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쉽죠?



▼ 저도 작업을 해봤는데, 기준1이 다시 배열되고, 기준1에 따라 기준2의 값도 새롭게 배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역방향으로 배열할 땐 먼저 눌렀던 버튼의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그리고 필터를 적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데이터 배열 상태를 조절할 수 있는데, 혹시 필요하다면 활용해서 맞추면 될 것 같아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