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드롭다운 삭제 목록 추가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깔끔하게 엑셀에서 드롭다운의 삭제와 목록을 추가하는 방법 안내



MS에서 제공해주는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은 정말이지 엄청난 작업 효율을 보여주죠? 그래서 PC로 문서 작업을 할 땐 꼭 사용하게 되는데, 아무리 툴의 기능이 뛰어나다고 해도 기능 활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입니다. 고로 엑셀 드롭다운 삭제를 하거나 더해주고 싶을 땐 과정을 알아둬야 해요.



그래서 이번에 엑셀 드롭다운 추가를 하거나 제거를 하는 방법을 적어보려고 해요. 제가 문서 작업을 엄청 능숙하게 한다거나, 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기능 소개와 안내에 불과한 글이니, 하단의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무난하게 엑셀 목록을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 생성 과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우선 데이터가 있는 문서를 실행하고, 데이터가 있는 부분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한 뒤 이름 상자에 카테고리 명을 적어주세요.



▼ 각각의 항목에 이름을 지정했다면, 상자를 만들 영역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마찬가지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지정합니다.



▼ 이어서 상단의 데이터 탭을 누르고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



▼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지정하고, 원본에 앞서 지정했던 이름과 함께 [=]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서 상자 표시도 체크해야 합니다.



▼ 혹시 이름을 적었는데,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범위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입력해도 됩니다.



▼ 이렇게 데이터를 지정하면 칸을 선택했을 때 삼각형이 나오게 되고, 삼각형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면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 만약 삼각형을 없애고 싶다면, 설정했을 때 실행했었던 화면에서 모두 지우기를 누르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