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기호단축키 사용방법

여러 가지 정보들을 한 곳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싶을 땐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효율이 좋으면서 많은 분들이 쓰는 프로그램을 꼽으라면 아마도 엑셀을 선택할 수 있겠죠? 이런 효율 때문에 업무를 보거나 대학 생활을 할 때 꼭 한 번쯤은 거쳐가야 할 프로그램인데 얼마큼 잘 다루느냐에 다른 사람에게 비치는 개인의 기량에도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단축키와 같은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땐 조금씩 찾아보는 것이 좋겟죠!



각설하고 이번에는 기호를 추가해야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단축키에 대한 정보를 엮어보려 하는데 비록 제가 엑셀을 엄청나게 잘 다루는 고수라 할 수는 없지만 이런 기본적인 내용은 전달할 수준이 되는 것 같아서 이번 글을 준비한 것이니 필요했던 내용이라면 참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기호를 입력하는 것은 엑셀의 상단 탭에서 '삽입'을 선택한 뒤 우측에 보면 기호가 보이는데 이 부분을 눌러주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효율이 떨어지죠? 그래서 단축키를 알려드리자면 키보드의 자음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한자를 눌러주면 조그만 네모 상자가 나타나면서 특수 문자가 뜨는데 원하는 기호를 찾은 뒤 해당하는 숫자를 눌러주면 됩니다. 즉 단축키는 자음과 한자를 눌러주는 것이죠.



모든 자음은 그에 맞는 기호가 정리되어 있으니 단축키를 종류별로 눌러보면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만약 부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런 단축키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엑셀에서 제공하는 기호 대화 상자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를 원한다면 다른 단축키를 활용하면 그만입니다.



엑셀에서 다른 방식의 단축키를 활용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키보드의 'Alt'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의 메뉴에 각종 알파벳이 나타나게 되는데 우선은 'N'을 눌러서 삽입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기호에 해당하는 'U'를 눌러줍니다. 고로 알트와 엔과 유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되는데 마우스로 메뉴를 누르지 않고 키보드로 메뉴를 찾아서 누르는 단축키라 할 수 있죠.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아셨겠지만 기호뿐만 아니라 엑셀의 다른 메뉴도 같은 방식의 단축키로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엑셀의 단축키를 활용하면 마우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효율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단축키를 누르는 속도가 빠를수록 엑셀의 화면도 엄청 빠르게 변화해서 옆에서 누가 봤을 땐 엄청 현란하기 때문에 부러움을 살 수도 있죠! 혹시 이런 고수의 느낌을 풍기는 것은 저만 욕심을 내고 있나요? 좌우간 이번 단축키를 잘 활용하면서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화창한데 일도 좋지만 잠깐이라도 시간을 내서 근교의 자연으로 바람을 쐬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