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캡처 다운로드 사용법 스크롤하기

안전한 알캡처에서 다운로드와 사용법 및 스크롤하는 과정 안내



운영체제 기능만 활용을 하더라도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을 찍고,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작업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편의 기능 부분에서 불편함이 느껴진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툴을 따로 준비하려 알캡처 다운로드를 검색해보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해당 툴은 어떻게 구하면 되는고 하니, 그냥 공식 홈페이지에 찾아가서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알캡처 사용법도 엄청 간단해요. 다만, 그래도 스크롤 캡처와 같은 최소한의 정보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아래에 엮었으니, 알캡처 다운로드를 하고 싶을 때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툴을 구할 수 있는 공식 페이지 주소는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클릭하거나 복사해서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그리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마법사 화면 하단이나 구성 요소 화면에 있는 제휴 항목만 꼼꼼하게 살펴본다면,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 이제 툴을 실행해서 활용하면 됩니다. 조금 더 편하게 쓰려면 [F4] 또는 환경 설정 버튼을 눌러서 포맷이나 단축키 정도는 지정해두는 것이 좋아요.



▼ 기능을 쓰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그냥 메인 화면에 있는 도구를 눌러주면 됩니다. 만약 웹 페이지 전체를 찍고 싶다면, 하단 그림에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촬영 결과물이 나올 것입니다.



▼ 필요에 따라 추가 편집을 한 뒤에 저장을 누르면, 완성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