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압축하기 실행절차

예전에 인터넷이 느렸던 시절에는 파일을 전송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용량을 작게 만드는 작업이 필요했었다면 요즘에는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압축하기를 하는 경우가 많죠? 어쨌든 갖고 있는 파일의 사이즈를 줄여주는 과정은 항상 필요했고 알집 압축하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알집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구하는 경로나 실행하는 방법을 몰라서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다면 아래 알집에 대한 여러 정보를 묶어서 정리했으니 살펴보면 알집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알집은 'altools.co.kr/Download/ALzip.aspx'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하면 우측 상단에 설치하기 버튼이 보이는데 그 부분을 클릭한 뒤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알집 압축하기의 기본적인 준비는 완료가 되죠. 제가 알집을 직접 공유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알집을 개인이 배포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고 제가 알집을 이곳에 올려두어도 불순한 의도가 섞인 파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냥 공식 홈페이지만 엮었습니다.



참고로 알집을 설치할 땐 특이한 부분이 없지만 행여나 알집과 함께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지 않도록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 항목은 유심히 살펴보면서 알집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알집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인 알집 압축하기를 할 순서인데 우선은 용량을 줄이고 싶은 여러 파일을 드래그로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선택된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알집 압축하기에 대한 항목이 나와있을 것입니다. 물론 클릭을 합니다.



그럼 처음 보는 낯설게 생긴 알집의 대화 상자가 실행이 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상단의 파일 목록을 확인한 뒤 문제가 없다면 밑에서 알집으로 생성될 파일의 경로와 이름을 세팅해줍니다. 그리고 방식은 그대로 두어도 무방하지만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분할이나 포맷을 설정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알집 압축하기는 완료가 될 것입니다. 간단하죠? 그럼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