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v3 lite 선택하기

안전하게 알약과 v3의 lite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저는 컴퓨터와 관련된 해박한 정보가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은 더더욱 아니에요. 그래서 제목에 적어둔 두 가지 백신의 기본 구성이나 엔진 종류, 성능 수준 등을 꼼꼼하게 평가하면서 알약 v3를 비교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두 종류 모두 써봤고, 체감으로 v3 lite 알약을 비교할 수는 있을 것 같아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저는 알약 선택을 피하는 편입니다. 툴이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다만, 성능표를 살펴보면 안랩이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편이고, 특별한 충돌이 없다면 확실히 안랩이 가벼웠기 때문에 저는 알약 v3에서 안랩의 편입니다.



▼ 조금 더 객관적인 정보를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서 상단 카테고리 목록에 있는 Tests를 눌러주세요.


av-test.org



▼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고 페이지 이동을 한 뒤에는 홈 유저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확한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이제 성능표가 보일 거예요. 여기서 보면 안랩이 상당히 좋은 점수를 보여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라이트가 아니라는 함정은 있어요. 그래도 안랩이라는 회사는 대충이나마 알 수 있는 점수겠죠?



▼ 라이트 버전을 받고 싶을 땐,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 여담으로 조금 뜬금없지만, 저는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고 있어요. 기본 백신이라 무시할 수도 있지만, 사실 성능이 좋아요.



▼ 소프트웨어 오진이 조금 있는 편이라 하는데, 저는 검증된 툴만 설치해서 그런지 딱히 불편한 부분을 모르겠더군요.



좌우간, 부족하고 허술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