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휴대폰 초기화 핸드폰 디바이스 전체

삼성휴대폰의 초기화를 원할 핸드폰의 전체적인 디바이스 정보를 삭제하는 과정



스마트폰도 사용을 하다 보면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수명이 끝난 것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불필요한 데이터가 리소스를 차지하기 때문이죠. 고로 필요한 데이터만 백업을 해두고 삼성휴대폰 초기화를 한다면 어느 정도는 속도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삼성 핸드폰 초기화를 어떻게 하느냐는 것인데 공장초기화와 데이터만 지우는 과정 중에 선택을 해주어야 하며 이번에는 비교적 절차가 간단한 데이터 중심의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과정을 엮었으니 혹시 핸드폰 초기화 방법이 필요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기능으로 삼성 핸드폰 초기화를 할 땐 그냥 해당 기능을 발동하는 버튼을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즉,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갤럭시를 켜고 설정 아이콘을 탭하는 것입니다.



설정 아이콘을 눌러보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열되는데 개인 설정 그룹에 있는 백업 및 초기화를 눌러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버전에 따라 구성에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위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충분히 메뉴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메뉴를 탭했다면 개인 데이터 그룹에 있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문자나 연락처와 같은 지켜야 할 데이터는 다른 곳에 옮겨두는 것이 좋겠죠?





어쨌든 세부 안내 화면으로 접근하면 초기화가 되는 항목을 알려주는데 충분히 살펴본 다음 가장 아래쪽에 있는 디바이스 초기화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확인 과정을 한 번 더 거치고 작업이 시작될 것입니다.





기왕이면 과정이 진행되는 화면도 이번 글에 담아두면 좋을 텐데 저는 데이터를 지울 이유가 없어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기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전원이 껐다가 켜지면 사용자 설정을 하는 것이 전부라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삼성휴대폰 초기화를 할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엮었는데 그저 메뉴가 있는 위치를 알려드린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공장초기화를 해주는 과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