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설치 - 포터블 다운로드

예전에는 파일을 전송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압축을 많이 했었는데 요즘엔 저장 공간의 효율적으로 활용하려 압축을 하는 추세죠? 어쨌든 예나 지금이나 압축 프로그램은 요긴하고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괜찮은 성능을 제공하는 툴을 고르고 준비해두는 것은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는 상황인데 혹시 반디집 설치를 하고 싶었지만 파일을 구하는 방법이나 깔아주는 과정을 몰라서 툴을 준비할 수 없었다면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글을 적어두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파일을 직접 공유할 수도 있겠지만 안전성을 고려한다면 아무래도 공식 루트에서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래서 그냥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파일을 받을 것을 권장하는데 주소는 [bandisoft.co.kr/bandizip]입니다. 고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압축 프로그램을 쓰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일은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페이지의 로딩이 완료되면 정식 버전과 베타 버전의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그럼 왼쪽에 있는 정식 버전 버튼을 클릭해서 기다리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과정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반디집 설치를 해줄 순서인데 사실 압축 프로그램이라 해서 특별한 과정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냥 일반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다음을 누르며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불필요한 항목이 섞이지 않도록 제휴 서비스는 꼼꼼히 확인을 해주어야 하며 연결 대상 설정 화면에서는 기본 세팅을 그대로 활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반디집 설치를 해두면 파일이 연결되면서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프로그램을 깔아주는 과정 자체는 사실 귀찮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포터블을 받아서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 혹시 관심이 있다면 브라우저에 [bandisoft.co.kr/bandizip/dl.php?portable]를 입력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압축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 반디집 설치를 해주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필요한 툴의 다운로드와 활용 준비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