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난한 리얼템프 컴퓨터 체크 온도 측정안내

리얼템프 컴퓨터 체크 온도 측정를 하고 싶을 때 차선책이 될 수 있는 툴 소개



리얼은 모니터링 프로그램입니다. 즉, 실행하면 장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죠. 조금 더 자세하게 얘기를 하자면 CPU의 뜨거운 정도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인데, 아쉽게도 다른 장치를 살펴보고 싶을 땐 제목의 리얼템프를 활용할 수가 없어요. CPU에 대한 정보만 보여주기 때문이죠.



물론 CPU만 확인하고 싶을 땐 리얼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사용할 땐 모든 장치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그래서 저는 리얼템프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HWMonitor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 컴퓨터 온도체크를 할 때 다른 툴을 써보고 싶었다거나, 그냥 무난한 리얼템프를 써서 컴퓨터 온도 측정을 해보고 싶다면, 아래 리얼을 포함한 2가지 툴에 대한 정보를 적었으니 읽고 프로그램 활용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제목에 있는 툴부터 안내를 하자면, 위에 올린 자료를 클릭하면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올린 자료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네이버 자료실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압축을 푼 뒤에는 RealTemp를 찾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 여느 모니터링 프로그램이 그렇듯 실행을 한 뒤에는 측정된 결과를 살펴보기만 하면 됩니다.




▼ 다양한 장치를 확인할 수 있는 툴은 바로 위에 올린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안전하지만 찝찝할 땐 자료실을 활용해주세요.



▼ 압축을 푼 뒤에는 비트에 맞는 아이콘으로 실행을 해주세요.



▼ 그리고 여러 장치의 온도를 확인하면 됩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