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디스크 d 사라짐 윈도우10 드라이브 복구하기

갑자기 로컬디스크에서 d의 사라짐과 윈도우10에서 드라이브를 복구하는 방법



운영체제에서 저장 공간 파티션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파티션 상태를 살펴보고, 설정을 돌려주면 없어진 저장 공간이 다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치 진단부터 먼저 해보면서 로컬디스크 d 사라짐을 해결해보는 것이 좋아요.



물론 각각의 과정은 아래 적어두었습니다. 그러니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d드라이브 복구를 해야 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10 로컬디스크d를 기준으로 했는데,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라 해도 과정은 비슷할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로컬디스크 d 사라짐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시작 버튼 + E]를 누르고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내PC에서 C를 우 클릭한 뒤에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이어서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도구 탭으로 이동한 뒤 검사를 해주면 됩니다.



▼ 검사를 해도 딱히 문제점이 나오지 않는다면, [시작 버튼 + R]을 누른 뒤에 [diskmgmt.msc]를 입력해서 장치 관리자를 열어주세요.



▼ 장치 관리자 화면이 열리면, 할당되지 않은 영역이 있을 거예요. 그 부분을 우 클릭하고 새 단순 볼륨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 볼륨 지정을 할 땐 다음 버튼을 여러 번 눌러주는 것이 전부이니,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거예요.



▼ 혹시 할당되지 않은 영역이 없다면, 문제가 있는 장치를 우 클릭해서 문자 및 경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본체 뚜껑을 열어봐야 하는데, 이 부분은 다음에 따로 글을 엮을게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