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에 음악넣기 절차

동영상에 음악넣기를 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예전에는 관련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만 필요했던 작업이었는데 요즘에는 개인 방송을 하거나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해서 공유하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편집을 직접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음악 넣기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 제가 이 분야의 전문가라 할 수는 없지만 간단한 정보는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게 되었으니 참고하시면 원하는 결과물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영상에 음악넣기를 할 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음악을 추가하는 것 자체는 그리 어려운 작업이 아니니 쉬운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중점적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일단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운영 체제에 자체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으며 혹시 없는 분들이라면 '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movie-maker'를 찾아가서 받으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Ctrl + O'를 누르거나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음악을 추가하고 싶은 영상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이어서 상단의 홈 탭을 선택하고 음표가 그려진 부분을 누른 뒤 'M'을 눌러서 추가하고 싶은 음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영상에 소리를 추가하는 것의 기본적인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그런데 소리가 영상의 싱크와 맞지 않거나 덜컥 튀어나오면 어색한 느낌이 있을 수 있죠? 그래서 페이드와 같은 최소한의 효과는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드는 프로그램의 최상단에서 노래 도구를 클릭한 뒤 옵션 탭을 선택하고 시간과 효과 유형을 세팅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무비 메이커는 편집의 입문자와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에 해당하기 때문에 아무런 버튼을 눌러보는 것이 기능을 파악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니 이번 기회에 가능한 다양한 버튼을 한 번씩은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동영상에 음악넣기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원하는 영상을 만드는 것에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