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꺼짐 절전모드 윈도우 해제하기

깔끔하게 노트북에서 화면의 꺼짐을 절전모드에서 윈도우로 해제하는 과정



PC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보호하고 전기를 절약하기 위해서 작업이 없는 상태가 일정 시간 지속될 경우 디스플레이의 전원을 끄게 됩니다.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죠? 그런데 이런 기능이 오히려 작업에 방해가 돼서 노트북 화면 꺼짐을 풀어주고 싶은 경우도 있을 수 있어요.



이럴 땐 한 가지 설정 값만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노트북 절전모드 해제가 되면서 PC를 방치해도 디스플레이는 그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거예요. 설정을 바꾸면서 윈도우 절전모드 해제를 하는 과정은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했으니, 혹시 노트북 화면 꺼짐 기능을 풀어보고 싶었다면,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실행 화면에 [control]을 입력합니다. 제어판을 여는 과정인데, 다른 방식이 익숙하다면 익숙한 방법으로 열어도 괜찮아요.



▼ 제어판을 열었다면, 시스템 및 보안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전원 옵션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이제 왼쪽에서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이라 적힌 탭 메뉴를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끄는 시간을 지정하고 변경 내용을 저장해주기만 하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끄는 것을 막고 싶다면, 해당 없음을 체크해주면 되겠죠?



▼ 여담으로 덮개를 덮었을 때 수행되는 작업을 변경하고 싶다면, 왼쪽 탭 메뉴에서 설정 버튼을 찾고 클릭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