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프린터 연결 관련 내용

노트북 프린터 연결에 대한 내용을 찾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업무를 보다 보면 꼭 프린터와 접속되어 있는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출력이 필요한 순간이 있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사전에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그것이 뭔고 하니 노트북 프린터연결을 위해선 이미 데스크톱과 연결이 되어 있는 기기가 있어야 하며 데스크톱에서 기기를 네트워크로 공유해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방법도 상당히 복잡할 수 있는데 이번에 가능한 간단하게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노트북 프린터 연결을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데스크톱에서 기기를 공유하는 것이며 그 내용을 지금부터 설명을 하자면 일단 데스크톱에서 제어판을 들어갑니다. 참고로 제어판은 바탕 화면 좌측의 윈도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면 목록에 있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및 소리의 하위 메뉴에 있는 장치 보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목록에서 공유하고 싶은 기기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럼 상단에 공유라 적힌 탭이 있으며 체크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체크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기본적인 공유 설정이 완료가 되면 이번에는 데스크톱의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과 'R'을 동시에 누른 뒤 실행 창에 'dxdiag'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진단 도구가 뜨면 컴퓨터 이름에 적힌 내용을 기억하고 휴대 기기로 돌아갑니다. 휴대 기기에서 해야 할 작업은 공유가 설정된 기기에 이어주는 것인데 일단은 아무런 폴더를 실행합니다. 이어서 상단의 경로가 있는 부분에 데스크톱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공유 설정이 된 기기가 보이며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사용을 해주면 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위의 내용을 살펴보면서 이미 아셨겠지만 이렇게 물리적으로 이어지지 않은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톱과 휴대 기기가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두 기기를 동일한 네트워크에 올려두는 과정이 필요한데 보통은 사무실에서 이런 작업을 하니 신경 쓸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휴대 기기에서 떨어진 기기를 이어주고 사용하는 것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이번 노트북 프린터 연결에 대한 내용이 여기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