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 프로그램 활용

컴퓨터의 성능 최적화를 원한다면 다양한 부분을 점검하고 개선하려 신경을 써주어야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역시 장치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 유지라 할 수 있죠? 그래서 디스플레이 장치 소프트웨어를 준비하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여기까지 닿게 되는 것일 텐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도구를 사용해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모델에 상관없이 모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혹시 해당 작업 절차를 찾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아셨겠지만 제가 소개하려는 작업 절차는 자동 검색 프로그램을 쓰는 것입니다. 보통 [Driver Booster]와 [Easy Driverpacks] 및 [3DP Chip]을 가장 많이 쓰는데 저는 3DP의 과정이 가장 수월하게 느껴져서 해당 도구를 중점적으로 얘기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설치 파일의 다운로드이며 공식 카페인 [3dp.co.kr]의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페이지에서 클릭해야 할 부분은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신하시면 되고 설치 과정은 보통의 소프트웨어와 유사하니 제가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행한 다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도 사실 언급할 내용이 없는데 그냥 목록에서 필요한 드라이버를 클릭하고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시 한 번 받은 후 깔아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최신 버전의 파일을 받아서 재설치를 해주며 업데이트를 해주는 방식인데 다른 장치 소프트웨어도 같은 절차로 최신 버전을 맞출 수 있으니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며 느낌표가 있는 모든 항목을 클릭해주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어떻게 활용을 할 것인지는 개인의 몫입니다!


각설하고 디스플레이 장치를 최신 버전으로 맞추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의 종류를 다뤄봤는데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를 쓰는 방법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