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재발급 방법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의 갱신 및 재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보려면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고 본인 확인을 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인증서죠? 그런데 인증서는 만료 기간이 지나면 사용을 할 수 없으니 1년을 주기로 갱신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고로 다시 만들어야 할 시즌이라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는 의미죠.



공인인증센터에서 적절한 버튼만 누를 수 있다면 간단한 방법을 통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의 기간을 연장하거나 재발급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과 갱신을 도와주는 센터 기능 다루는 방법



앞서 언급을 했지만 공인 인증 센터를 찾아가는 것이 우선입니다. 직접 주소를 안내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보안과 밀접한 부분이고 제가 주소를 적어두면 찝찝한 느낌이 들 수도 있겠죠? 그래서 안전하게 방문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하면 가장 위쪽에 홈페이지로 이어지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 있는 세부 항목을 보면 공인인증 센터가 보일 것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안전하게 센터를 방문했다면 이번에는 필요한 작업을 선택해야 하는데 아직 만료 기간이 남은 상태라면 공인인증서 갱신을 해주어야 하니 갱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이번에는 갱신을 한 번 더 눌러줍니다. 그럼 위에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한 내용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총 여섯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증서 선택과 약관 동의, 사용자 확인, 기타 안내 사항, 인증서 제출 및 최종 확인 등을 진행하는 것이 전부이며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니 제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기간을 연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기간이 만료되어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해주어야 한다면 마찬가지로 인증 센터를 방문한 뒤 재발급 항목을 누르고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단순히 갱신을 하는 것보다 재발급이 과정이 조금 더 까다로울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안내에 따라 과정을 진행하면 되죠. 사실 재발급이나 갱신을 진행하는 과정을 상세히 다루고 싶은데 제가 지금 시도할 수가 없어서 글은 버튼의 위치만 안내를 하고 끝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