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액세스 거부 윈도우10 권한 옮기기

간단하게 폴더에서 액세스의 거부와 윈도우10에서 권한을 옮기는 과정 안내



PC에 있는 어떤 파일을 옮기거나 지울 때 계정 등급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작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계정 설정 상태를 변경한 뒤에 작업을 다시 시도해볼 수도 있겠지만, 그냥 강제 작업 툴로 폴더 액세스 거부를 무시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합니다.



고로 언락커라는 이름의 툴을 쓰서 윈도우10 폴더권한을 무시하는 것이 더 간편해요. 해당 툴을 구하고 사용하기 위한 정보는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액세스 권한과 관련된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겠지만, 폴더 액세스 거부가 있을 땐 충분한 보탬이 될 거예요!



▼ 언락커의 실행 파일은 아래에 올려두었으니,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검증해둔 자료이며, 안심하고 받으셔도 괜찮아요.




▼ 받은 파일은 우 클릭을 해서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압축을 푸는 과정은 익숙하실 테니, 따로 세세한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압축을 풀명 실행 아이콘이 보일 거예요.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포터블을 올려두었으니,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어요.



▼ 메인 화면이 나오면, 탐색기에서 옮기거나 삭제해야 하는 대상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메인 화면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작업 유형을 선택한 뒤에 OK를 눌러주면 됩니다. 툴 사용법은 간단하죠?



▼ 여담으로 계정 설정을 바꾸고 싶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로 이동해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