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밝기 조절 프로그램 윈도우10 컴퓨터 설정하기

간단히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에서 컴퓨터를 설정하는 과정



운영체제에서 기능만 활용해도 모니터나 스피커의 세팅을 수정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운영체제의 세팅값 범위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툴을 따로 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화면 밝기 조절 프로그램도 있으니, 종류만 알아두면 사용할 수 있어요.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컴퓨터 화면 밝기 조절을 지원하는 도구의 종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X gamma control과 DimScreen을 위주로 적어볼게요. 어둡게 만들고 싶을 땐 Dim을 받아서 사용하면 되고, 환하게 만들고 싶을 땐 X를 받아서 윈도우10 화면밝기를 세팅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 X gamma를 먼저 안내할게요. 아래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미리 검증해둔 안전한 자료이니, 안심하고 다운로드를 하셔도 괜찮아요.




▼ 받은 파일은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작은 상자가 하나 나오는데, 파란색 버튼을 오른쪽으로 옮길수록 모니터는 점점 환해지게 될 것입니다.



▼ Dim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보자면, 마찬가지로 검증해둔 자료를 아래쪽에 업로드했으니,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 실행한 뒤에는 트레이 아이콘을 우 클릭해서 값을 지정하면 됩니다. %가 높아질수록 모니터는 점점 어둡게 될 거예요.



▼ 세팅 버튼을 누르면 단축키 지정을 할 수도 있는데, 자주 사용해야 할 땐 단축키를 지정해두고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 여담으로 DLighter와 같은 프로그램도 있는데, 혹시 관심이 있다면 포털에서 검색해보면 됩니다. 금방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