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다운로드 전자 드라이버 설치하기

안전하게 삼성에서 프린터를 다운로드하고 전자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



컴퓨터에 어떤 장치를 연결한 뒤에는 전용 장치 소프트웨어를 준비해주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장치를 연결해둔 상태라 해도 장치 툴이 없으면 작동을 하지 않죠. 물론 종이를 뱉는(?) 장치도 마찬가지이며, PC에 삼성 프린터 다운로드를 해주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삼성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느냐는 것인데,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사용하는 모델을 검색하고, 클릭 몇 번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보다 세세한 과정들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고급 정보는 아니지만,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의 준비에는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찾아가야 할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적어뒀어요. 주소를 복사해서 방문하면 되겠죠? 아니면 포털에서 검색해서 방문을 하셔도 됩니다.




▼ 어떤 방법이 됐든, 홈페이지를 찾아간 뒤에는 중간에 있는 빈칸에 사용하는 모델의 이름을 적어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 저는 임의로 [SL-C433]를 찾아봤는데, 어떤 모델이 됐든 모델을 검색한 뒤에는 가장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리고 모델 이름으로 된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세부 페이지에서는 장치 소프트웨어 탭을 눌러주세요. 정확한 버튼 위치는 하단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이제 목록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운영체제와 유형을 고려해서 받으면 됩니다. 선택이 어렵다면 그냥 Print Driver 항목을 선택해서 받아주세요.



▼ 이렇게 받은 파일은 더블클릭으로 열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준비 과정 자체는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할게요.



여기까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