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파일 압축 풀기 분할하기

간단히 대용량의 파일에서 압축의 풀기와 분할하는 방법 안내



사이즈가 엄청나게 큰 PC 자료인데, 조금 더 효율적으로 보관을 하고 싶다거나, 업로드를 위한 크기 수정이 필요하다면, 반디집을 활용해서 자료를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다른 툴을 활용할 수도 있어요. 다만, 저는 대용량 파일 압축을 할 때 반디집을 쓰는 것이 제일 깔끔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반디집을 활용해서 분할압축을 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과정을 엮어보려고 해요. 혹시 PC에 저장되어 있는 어떤 자료를 대상으로 파일 압축풀기를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에 엮어둔 글을 읽어보시면 될 듯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지만 대용량 파일 압축에는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일단 툴을 구해야 하는데,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툴의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세세한 과정 설명은 생략을 하도록 할게요.




▼ 툴 준비가 완료되면 사이즈를 줄여야 하는 대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단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곳과 동일한 메뉴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 메뉴를 누르면 옵션 화면이 열릴 거예요. 여기서 왼쪽 아래에 있는 상세 설정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 추가 설정 화면까지 불러오는데 성공을 했다면, 이제 나눠주는 사이즈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직접 크기를 지정할 수도 있으며, 적당히 값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옵션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르고, 작업이 끝나는 것을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해제를 할 땐 메인이 되는 자료를 우 클릭한 뒤에 해제하는 항목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