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언어변경 (팩 설정하기)

깔끔하게 윈도우에서 언어변경과 팩을 설정하는 과정 안내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나라의 말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 어떤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 때문에 조절을 해야 한다거나, 영문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한 상황에서 필요한 작업일 텐데, 윈도우 언어변경을 해주는 방법부터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뭔가 거창하고 대단한 내용을 알아야 윈도우 언어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운영체제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 위치만 정확히 알아두면 충분해요. 그리고 버튼 안내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무난히 윈도우 언어팩을 새롭게 구성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I]를 눌러주세요. 아니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른 뒤 톱니바퀴를 클릭해도 됩니다.



▼ 단축키나 메뉴를 눌러서 새로운 화면이 열리면,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항목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화면 이동을 했다면, 왼쪽에서 지역 탭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에 나오는 화면에서 추가라 적힌 항목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이제 검색하는 부분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필요로 하고 있는 종류를 검색하면 됩니다. 아래쪽의 목록을 하나씩 살펴보며 찾아낼 수도 있어요.



▼ 검색한 뒤에 추가를 했다면, 이제 목록에 등록이 되었을 거예요. 해당 항목을 한 번 더 누르고 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혹시 시스템 출력 방식도 바꾸고 싶다면, 아래쪽에 있는 텍스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항목을 조절하면 되는데, 이미지는 클릭해서 확대할 수 있을 거예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