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usb 복사 옮기기 작업하기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를 usb에 복사하거나 옮기기를 작업하는 과정 안내



인터넷으로 금융 업무를 볼 땐 본인 확인을 위한 파일이 있어야 하죠? 반대로 얘기를 하자면, 인터넷만 있다고 해서 금융 업무를 볼 수는 없으니, 제목에 적어둔 파일을 잘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공인인증서 usb 복사 방법을 찾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 아닌가 해요.



그럼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는 어떻게 하면 되는고 하니, 이용하고 있는 금융사 페이지를 방문해서 관리 메뉴를 활용하거나, 파일 자체를 대상으로 인증서 복사를 하면 됩니다. 페이지 구성은 제가 하나씩 모두 설명하는 것이 어려울 듯해요. 그래서 이번에는 파일로 공인인증서 usb 복사를 하는 과정만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 우선 [시작 버튼 + E]를 눌러주세요. 탐색기 화면이 열리면, 보기 탭을 누른 뒤 숨김 항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C드라이브, 사용자 또는 Users 폴더로 진입해주세요.



▼ 사용자 폴더로 진입을 한 뒤에는 관리자 이름으로 된 폴더를 찾아서 진입을 해주세요. 저는 MW가 적당하겠군요.



▼ 이번에는 AppData 폴더를 찾아서 진입합니다. 더블클릭 위치를 이미지에 계속 표시하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이어서 LocalLow로 진입을 해주세요. 눌러야 할 버튼이 조금 많죠?



▼ 이제 NPKI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압축을 해주세요. 꼭 압축해야 하는 것은 아닌데, 압축해두는 것이 안정적이에요.



▼ 압축한 파일은 적당히 외부 저장 장치에 보관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압축을 풀어서 사용해주세요.



물론 클라우드나 전자 우편함과 같은 곳에 보관해도 괜찮아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