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변환기 (파일 확장자 변경하기)

깔끔한 동영상의 변환기로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하는 과정 안내



미디어 자료들을 취급하다 보면 낯선 포맷과 마주치는 일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땐 호환성을 고려해서 익숙한 형태의 포맷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아요. 문제는 어떻게 미디어 자료의 포맷을 바꾸느냐는 것인데, 동영상 변환기 하나만 있으면 클릭 몇 번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동영상 확장자 변경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해요. 그래도 기왕이면 다루는 것이 쉽고, 기능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툴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저는 포맷 팩토리를 권장합니다. 해당 툴에 대한 세세한 정보는 아래 적어뒀으니, 미디어 파일 확장자 변경을 할 때 읽어주시기 바라요!



▼ 툴을 구하는 것부터 얘기를 하자면, 여느 툴이 그렇듯 공식 페이지를 찾아가면 됩니다. 아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서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pcfreetime.com/?language=kr



▼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설치 파일이 받아질 거예요.



▼ 툴을 준비할 땐 어려운 부분이 없을 거예요. 다만, 제휴 항목 정도는 꼼꼼히 체크를 하면서 화면을 넘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 툴 준비가 끝나면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왼쪽 비디오 그룹에서 원하는 미디어 포맷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어서 새로운 화면의 변경 버튼을 누르고 저장 경로를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추가를 눌러서 원본을 목록에 넣은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지정해둔 저장 경로에 작업 결과물이 생성될 거예요.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