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종료 (오류 해결하기)

깔끔하게 윈도우10에서 시스템종료의 오류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을 하면서 문제가 생기는 것처럼 운영체제도 사용을 하다 보면 언제든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생긴 문제는 왠지 모르게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제목의 윈도우10 시스템종료가 안 되는 문제는 간단히 개선할 수 있어요.



그냥 설정만 조금 변경해주면 시스템종료 오류가 사라지게 되는데, 설정을 바꿔주는 세세한 과정들을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공 확률이 100%라 호언장담을 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의 윈도우10 종료 오류는 하단에 적어둔 정보를 적용하는 것으로 개선을 할 수가 있을 거예요!



▼ 우선 제어판을 열고 하드웨어 및 소리, 전원 옵션을 순서대로 누릅니다. 그리고 왼쪽 탭 메뉴에서 작동 설정 버튼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세부 페이지에서는 페이지 상단의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버튼을 누르고, 빠른 시작 켜기 항목의 체크를 풀어주세요.



▼ 설정을 변경해도 문제가 이어진다면,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sc]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작업 관리자의 파일을 누른 뒤 새 작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 실행 화면이 열리면 [cmd]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에 체크한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 이제 권한이 부여된 프롬프트 화면이 보일 거예요. 여기에 [powercfg /hibernate off]를 입력한 뒤 엔터를 눌러주면 문제가 사라질 것입니다.



▼ 혹시 아직도 문제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면, 하단에 적어둔 주소를 방문해서 다른 설정을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icometosleep.tistory.com/340



아무쪼록 문제를 잡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