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더하기 함수 (sum 합계 적용하기)

간편하게 엑셀에서 더하기의 함수로 sum과 합계를 적용하는 방법 안내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계산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로 유명한데, 사칙연산 기능 정도는 당연히 제공을 해주고 있겠죠? 다만, 툴에 기능이 있다고 해도 사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일 거예요. 그래서 지금도 엑셀 더하기 함수를 찾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럼 시트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에서 sum 함수를 어떻게 구성하는고 하니, 아래 과정을 세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제가 데이터를 능숙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툴의 모든 기능을 알고 있는 것도 아니지만, 애초에 엑셀 합계를 내는 것은 어려운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비전문가의 정보라도 충분히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아래 그림처럼 내용을 채운 뒤에 과정을 진행하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결과가 나올 셀을 선택해주세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sum( 까지만 적어주세요.



▼ 괄호를 열어둔 뒤에는 데이터 범위를 적어주어야 하는데,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지정하면 자동으로 좌표가 추가될 거예요.



▼ 좌표를 추가한 뒤에는 괄호를 닫고 수식을 끝내면 됩니다. 간단하죠?



▼ 괄호를 닫은 뒤에는 엔터를 눌러서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계산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결과가 나오는군요.



▼ 여담으로 [+] 부호를 쓰는 방법도 있어요. 그냥 [=좌표+좌표+좌표]를 입력하면 됩니다. 데이터 범위가 크지 않을 때 사용하면 적당하겠죠?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