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 뷰어 파일 viewer 활용하기

안전하게 psd의 뷰어와 파일의 viewer를 활용하는 방법 안내



포토샵으로 이미지 편집 작업을 했을 때 저장할 수 있는 프로젝트 포맷인데, 포토샵이 없는 PC에서는 운영체제 기본 도구와 호환되지 않아서 난감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해당 포맷과 호환이 되는 프로그램을 구하고 psd 뷰어로 사용할 수 있어요.



공식 프로그램부터 일반 이미지 프로그램까지 psd 파일을 지원해주는 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꿀뷰를 psd viewer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설치하지 않아서 쓸 수 있고, 이미지 실행 속도도 빠릅니다. 세세한 내용들은 아래 적어봤는데, 혹시 psd 뷰어를 찾고 있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세요!



▼ 툴을 구하는 방법부터 얘기를 하자면, 하단에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면 됩니다. 아니면 포털에서 검색을 하셔도 괜찮아요.


bandisoft.co.kr/honeyview



▼ 공식 페이지를 찾아간 뒤에는 페이지 하단에 있는 포터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물론 설치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준비하셔도 됩니다.



▼ 포터블을 선택했을 땐,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됩니다. 압축 해제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툴을 실행한 뒤에는 열람 버튼을 눌러서 열어보고 싶었던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보통의 이미지 프로그램과 구성이 비슷하니, 사용하는데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 여담으로 혹시 편집도 해야 하는데 포토샵이 없는 상태라면, 픽슬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웹 편집 도구인데, 주소는 아래 적어둘게요.


pixlr.com/editor



▼ 페이지를 찾아간 뒤에는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왼쪽 팔레트에 있는 메뉴를 사용하며 편집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