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글씨크기 인터넷 화면 세팅하기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글씨크기와 인터넷에서 화면을 세팅하는 방법 안내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설정값이 변경되고, 모니터에 보이는 글자의 사이즈가 너무 크거나 작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원래의 익숙한 설정값을 다시 맞춰주면 됩니다. 그냥 단축키나 버튼을 몇 번 누르면 컴퓨터 글씨크기를 조절할 수가 있죠.



그럼 눌러야 할 버튼은 어디에 있는고 하고, 아래에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기준으로 인터넷 글씨크기를 수정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엮었으며, 혹시 컴퓨터 화면 글씨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불편한 상태라면, 하단에 엮어둔 내용을 읽고 컴퓨터 글씨크기를 수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우선 익스플로러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브라우저가 실행된 상태에서 키보드의 [Ctrl + +] 또는 [Ctrl + -]를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 아니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고, 확대와 축소 메뉴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서 조절을 할 수도 있어요.



▼ 크롬도 단축키는 동일합니다. 그리고 메뉴를 클릭하면서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땐,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 여담으로 탐색기에서나 배경에 있는 아이콘의 사이즈를 조절하고 싶을 땐, 키보드에서 [Ctrl]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의 휠을 굴려주면 됩니다.



▼ 혹시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폰트의 사이즈를 수정하고 싶다면, 제어판에서 모양 및 개인 설정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주세요.



▼ 그리고 디스플레이 메뉴를 눌러서 그 안에 있는 내용들을 수정하면 됩니다. 항목만 바꾸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니, 무난히 원하는 사이즈를 지정할 수 있을 거예요.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