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컴퓨터 방법 적용하기)

간편한 윈도우10에서 안전모드의 부팅과 컴퓨터에 방법을 적용하는 과정



진단이나 복구로 불리기도 하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운영체제 로딩 방식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이 있죠? 보통은 악성코드를 잡기 위해서 로딩 방식을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절차를 몰라서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을 할 수 없었다면, 최소한의 내용만 알아두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 안전모드를 진입하기 위해서 알아둬야 할 최소한의 내용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어요. 부트 메뉴에서 선택하는 과정과 그냥 설정 값만 잠깐 수정해주는 과정을 정리했으며, 읽어보신다면 무난하게 사용하는 PC에서 안전모드 부팅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잠시 동안 설정을 바꾸는 방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msconfig]를 적어주세요.



▼ 명령어를 입력하면 시스템 구성 화면이 열리는데, 부트 탭으로 이동해서 하단 이미지에 표시해둔 항목을 체크해주면 됩니다.



▼ 이제 PC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복구 상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작업이 끝난 뒤에는 같은 화면에서 체크를 다시 풀어주셔야 합니다.



▼ 부트 메뉴에서 선택하는 방법도 조금 얘기를 해보자면, 키보드에서 [Shift]를 누른 상태로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럼 PC 전원이 꺼졌다가 켜지면서 바탕화면으로 진입하지 않고 옵션 선택 화면으로 진입이 될 거예요. 여기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 이어서 고급 옵션의 시작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그럼 다시 시작 버튼이 보일 거예요. 그 버튼을 누른 뒤에 마지막으로 안내 화면에서 원하는 부트 방식을 숫자로 지정하면 됩니다.



참고할 수준의 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