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프레임워크 4.7 (.net framework 설치하기)

안전하게 닷넷프레임워크에서 4.7과 .net의 framework를 설치하는 과정 안내



정확한 구조나 기능은 잘 모르겠지만, 없으면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에 제한이 걸리기 때문에 일단은 준비해야 할 것 같은 도구들이 있죠? 대표적인 종류가 제목에 적어둔 것이 아닐까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 닷넷프레임워크 4.7를 받을 수 있으며, 주소만 알아두면 됩니다.



그럼 찾아가야 할 세부 페이지 주소는 어떻게 되는고 하니, 아래 적어뒀어요. 혹시 넷프레임워크 설치를 해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는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net framework 4.7을 구하는 과정이 필요했을 땐 충분히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5170


▼ 찾아가야 할 주소는 바로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하고 브라우저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내용을 붙이면 출처가 남을 수 있는데, 그 부분을 지워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될 거예요.



▼ 페이지를 방문했다면,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 버튼을 누른 뒤에는 다른 액션을 취하지 않아도 기다리고 있으면 다운로드가 시작될 거예요. 다운로드 과정이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고 마법사 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 화면 구성은 조금 다르지만, 일반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처럼 사용권에 동의를 해주고, 다음 버튼을 몇 번 누른 뒤 기다리면 됩니다.



▼ 보통 5분 정도 걸리는데, PC 환경에 따라 시간은 차이가 날 수 있지만, 그리 길게 걸리진 않을 거예요.



그저 주소 하나를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