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폴더 보기 파일 설정하기

간단히 숨겨진 상태의 폴더를 보기와 파일을 설정하는 과정 안내



내용이 변경될 경우 시스템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는 중요한 데이터들은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보관이 됩니다. 그런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의 시스템 세팅을 어쩔 수 없이 수정해주어야 하고 숨겨진 폴더 보기 상태가 되도록 만들어야 할 상황도 있기 마련이죠?



이럴 땐 간단하게 세팅 값을 수정하면 되는데, 폴더 설정을 바꿔주는 과정이 쉽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PC에 적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숨겨진 파일 보기를 만드는 과정을 엮어봤어요.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숨겨진 폴더 보기를 하고 싶을 땐 참고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간단한 방법이 다른데, 저는 조금 어렵더라도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얘기할게요. 우선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입력해주세요.



▼ 명령어를 입력해서 제어판을 열었다면, 모양 및 개인 세팅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탐색기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해야 할 자세한 메뉴의 위치는 이미지에서 커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서 중간에 있는 탭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이제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항목에 체크를 해주고, 적용이나 확인을 누르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 여담으로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창하게 제어판을 쓰지 않고, 탐색기에서 바로 체크 상태를 바꿔줄 수도 있어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운영체제를 관리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