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일 용량줄이기 (이미지 압축하기)

간편하게 사진파일의 용량줄이기와 이미지를 압축하는 과정 안내



그림 자료의 사이즈가 너무 커지면, 보관이나 업로드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자료를 실행하는 시간도 길어지게 됩니다. 고로 고품질이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의 품질 저하를 감소하더라도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해주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어요.



그래도 기왕이면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면 좋겠죠? 그래서 저는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할 때 품질을 최대한 유지해주는 웹 도구를 활용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활용할 수 있는 웹 도구에 대한 세세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이미지파일 용량을 작게 만들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compressor.io/compress


▼ 제가 소개하고 싶은 곳의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인 뒤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페이지에서 SELLECT FILE을 누르면 됩니다.



▼ 자료를 선택하면 바로 업로드와 동시에 작업이 진행될 거예요.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되겠죠?



▼ 결과물을 확인하는 화면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왼쪽 아래에 있는 DOWNLOAD를 클릭하면 됩니다.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작업을 해봤는데, 대충 사이즈가 절반 정도로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그리고 품질은 눈으로 봤을 때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여담으로 업로드 사이즈가 10MB로 제한되기 때문에 그 이상의 자료는 그림판으로 1차 작업을 해주세요.



▼ 그리고 다른 곳도 활용해보고 싶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품질 저하를 최대한 막을 수 있어요.


jpegmini.com



그저 주소를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