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오프라인 상태 (네트워크 공유하기)

깔끔한 프린터에서 오프라인의 상태를 네트워크에서 공유하는 설정



PC를 사용하다 보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 대부분이 가벼운 문제일 뿐이고, 복잡한 오류라 하더라도 모든 문제에는 적당한 해결법이 있기 마련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형태의 오류도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를 풀어주는 방법이 있어요.



다만, 공유프린터 오프라인을 풀어주는 설정 과정을 알아둬야 사용하는 PC와 장치에 설정 값을 반영할 수 있겠죠?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해봤는데, 사실 완벽한 해결책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확률이 높은 방법이니 네트워크 프린터 오프라인이 되었을 땐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단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적어주세요. 제어판을 여는 과정인데, 다른 방법이 익숙하다면, 익숙한 방식으로 제어판을 실행해도 됩니다.



▼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는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이제 문제가 되는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속성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속성 화면이 열리면 목록 중간쯤에서 TCP/IP 포트 중에 장치 IP가 설정되어 있는 포트가 보일 거예요. 그 부분을 선택하고 포트 구성을 눌러주세요.



▼ 다른 화면이 열리면 SNMP 사용이라 적힌 항목의 체크를 풀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그럼 이제 장치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모드가 될 것입니다. 거창하게 얘기를 했지만,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었죠?



부족한 글이었지만, 장치를 다시 사용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