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진하게 수정하기

깔끔하게 한글의 표에서 테두리의 없애기와 진하게 모양을 수정하는 방법



문서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입력한 뒤에 원하는 모양으로 편집을 하고 싶다면, 효과를 주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해요. 물론 제목에 적어둔 효과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를 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클릭 몇 번만 해주면 작업이 가능해요.



물론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를 알아둬야 한글 테두리를 원하는 형태로 맞춰줄 수 있겠죠? 그래서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봤습니다. 하나만 소개하는 것은 아쉬운 느낌이 있어서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만드는 과정도 함께 엮었으며, 혹시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와 강조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라요!



▼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편집해야 할 문서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저는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그냥 임의로 문서를 생성해서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아무런 셀을 하나 선택하고, 키보드의 [F5]를 연속 세 번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그림처럼 전체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전체 선택을 한 뒤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배경에서 각 셀 적용 메뉴를 눌러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하겠습니다.



▼ 설정 화면이 열리면, 선 없음, 바깥쪽, 설정 버튼을 순서대로 한 번씩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설정을 반영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원하는 형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강조를 하고 싶을 땐, 선 없음이 아닌 다른 형태를 지정하고, 바깥쪽을 선택한 뒤, 굵기 값을 수정하면 됩니다.



부족한 내용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