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캡쳐 화면 창 한번에

인터넷 캡쳐 화면 창을 찍는 프로그램과 사용법 안내



캡쳐를 할 땐 윈도우의 기본 도구만 사용을 할 수도 있겠지만, 조금 더 편리하게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거나, 더 많은 기능을 원한다면 아무래도 전용 도구를 따로 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용 도구가 있으면 인터넷 캡쳐도 훨씬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클릭 한 번으로 스크롤에 숨겨진 내용도 모두 찍을 수 있죠.



다만 인터넷 화면 캡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종류와 인터넷창 캡쳐를 하는 과정을 알아야 하는데, 제가 평소 사용하고 있는 칼무리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무난하게 인터넷 캡쳐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칼무리는 설치하지 않아도 캡쳐를 할 수 있는 툴이고, 사용법이 쉬우면서 가볍기 때문에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인터넷 캡쳐 화면 창 한번에 찍기를 원할 땐 꽤나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kalmuri.kilho.net



▼ 우선 위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제가 올려둔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 자료를 받아주세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어주세요. 실행 파일이 있는 곳에 이미지가 저장되니, 미리 경로도 적절하게 옮겨주는 것이 좋겠죠?



▼ 툴 실행을 한 뒤에는 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기본 설정을 기호에 맞게 해주세요.



▼ 이제 영역을 웹으로 맞춰줍니다. 그럼 새로운 화면이 열릴 거예요.



▼ 새로운 화면에서는 캡처를 하고 싶었던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고 이동해주세요.



▼ 이제 미리 지정했었던 단축키를 누르면 이미지가 생성될 것입니다. 쉽죠?



여담으로 다른 툴도 스크롤 기능이 있기는 한데, 혹시 관심이 있다면 한툴즈의 제품을 써보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