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2007 다운로드 실행

한컴타자연습을 2007로 다운로드하고 실행할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 공유



타이핑 실력을 늘리고 싶을 때 당연하다는 것처럼 찾게 되는 툴이죠? 사실 다른 종류도 많지만, 이상하게 한글과 컴퓨터의 툴을 쓰게 됩니다. 어쩌면 소소한 재미를 위해 구하려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혹시 한컴타자연습 2007을 받고 싶었다면 아래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공식 루트를 방문해보면 아시겠지만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반면, 2007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개인이 공유하는 자료를 받고 실행을 해주어야 하는데, 다른 곳을 방문하는 것이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직접 파일을 올려보겠습니다.






자료는 ZIP으로 압축을 해두었습니다. 사전에 기능과 안전성을 체크했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 개인이 뿌리는 자료가 찝찝해서 꺼려진다면, 파일을 받은 뒤 실행에 앞서 백신으로 세 번 정도 검사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받고 충분한 검사를 했다면, 압축을 풀어주세요. ZIP 형태라 운영체제에서 지원을 하고 다른 압축 툴도 지원을 할 것입니다. 고로 파일 우 클릭을 한 뒤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압축 해제를 했다면, 폴더로 진입을 해주세요. 그럼 상당히 다양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른 파일은 무시해도 되고, hnctt만 찾아서 더블클릭을 하면 됩니다.





포터블 방식으로 준비된 자료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를 할 필요는 없어요. 고로 메인 화면이 보이는 상태가 되었다면, 원하는 훈련 방식을 선택하고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최신 버전 주소 : hancom.com/hanfriends/friendsTyping.do


여담으로 온라인 대전 기능이 추가된 최신 버전을 써보고 싶다면 위에 적어둔 주소를 찾아가면 됩니다. 굳이 다른 사람과 실력을 다퉈볼 이유가 있는지 의문이지만, 그래도 하나의 재미 요소는 될 수 있겠죠?





최신판은 저도 사용을 해본 적이 없어서 이렇다 저렇다 얘기를 할 수는 없겠네요. 어차피 큰 구성은 비슷할 테니,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한컴타자연습 2007를 구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봤는데, 그저 압축 파일을 하나 올려둔 것이 전부인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타이핑 실력을 늘리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