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모리 부족 노트북 시스템 정리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할 때 노트북의 시스템을 정리하는 과정 소개



아무리 성능이 좋은 엔진이라 하더라도 출력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다만, 자동차의 세팅을 통해서 엔진 성능이 십분 발휘될 수 있도록 해줄 수는 있어요. 같은 맥락으로 PC의 램도 동일한 환경에서 설정 수정으로 컴퓨터 메모리 부족을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엄연히 따진다면 시스템 메모리 부족을 하드디스크의 힘을 받아서 개선하는 것이니, 램의 성능을 높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알아두면 PC 최적화에 도움은 되겠죠? 그래서 아래 노트북 메모리 부족을 해결할 때 필요한 정보를 담아봤어요. 필요할 때 읽고 PC를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메모리 부족 노트북 시스템 정리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 Break]을 눌러주세요. 혹시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제어판을 열고 시스템 및 보안에 있는 시스템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 화면이 모니터에 나타나면 왼쪽의 고급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탭 메뉴를 누르고 추가 화면이 보이면, 성능 그룹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또 다른 화면에서는 고급 탭으로 이동하고 변경이라 적힌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가장 메모리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단, 위쪽에 있는 체크 항목을 해제해주셔야 값을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어요. 고로 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체크를 푼 뒤에는 사용자 지정 크기를 맞춰주고 값을 채워주면 되는데, 보통은 권장에 있는 숫자를 그대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수치를 지정했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재부팅과 관련된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미리 작업하고 있던 내용들은 백업을 해두고 재부팅을 하는 것이 좋겠죠?





여담으로 다른 장치의 능력을 빌려오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메모리 정리를 하고 싶다면 윈도우 클리너와 같은 툴을 활용하면 됩니다.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구해서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우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켜지지 않도록 세팅을 해주는 것도 컴퓨터의 메모리가 낭비되지 않도록 해주는데, 이런 최적화 과정들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글을 따로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